제18회 지적발달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충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제천시지부(지부장 김종희)는 7월 4일 지적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제천 더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제18회 지적발달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지적발달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제고와 사회통합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이번 기념행사에는 김창규 제천시장을 비롯한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 김명철 제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등과 발달장애인 가족, 관련종사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오케스트라 연주와 오카리나 연주로 시작된 식전 행사에 이어 1부 기념식에서는 발달장애인 권리선언 낭독, 발달장애인 복지증진에 노력한 시민·종사자, 타의 모범이 되는 장애인에 대한 표창 및 후원자에 대한 감사패가 수여되었다. 또한 발달장애인의 자기권리 주장발표 및 합창까지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2부에서는 장구 및 섹소폰 연주 등 축하공연에 이어 발달장애인들이 자신의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예술제가 진행되어 11개의 참가팀이 연주, 노래 및 댄스를 선보였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앞으로도 발달장애인들의 자립기반을 조성하고 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여 소외 없는 건강복지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DB 홈페이지에 수락된 사진의 저작권은 제천시에 있으며,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을 금합니다.
또한, 초상권에 대한 권리는 해당 개개인에게 있으므로 사용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무단사용으로 발생되는 민ㆍ형사상의 문제는 이용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